본문 바로가기

TV이야기

[응사1988]응답하라 1988 등장인물 - 줄거리

[응사1988]응답하라 1988 등장인물 - 줄거리




1.서론



응답하라 1997를 시작으로 벌써 3번째 시즌 응답하라 1988이 나왔습니다. 4~50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친구,가족,로맨스,코믹 등등 여러 장르와 함께 아버지,어머니, 첫째와 막내 사이에 낀 둘째의 모습 등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구성하며 감동도시키고, 웃게도 만들어주는 재밌는 드라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응답하라 1988 등장인물 , 응답하라 1988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방영중인

9회 부터 보실분은 이 글을 보시면 유익하지만, 1화부터 보실분은 내용 스포를 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2.응답하라 1988 등장인물








주 인물은 5명 덕선, 정환, 선우, 택, 동룡 쌍문동 골목친구 5인방이 되겠습니다.


덕선: 성격이 밝고 쾌활하며 선우를 좋아하고 정환과 택의 짝사랑 대상입니다.


정환: 의리남이지만 덕선에겐 겉으로 차갑게 대하다가 어느 순간 덕선을 짝사랑하게됩니다.


선우: 가장 착실하며 공부도잘하는 엄친아로서 덕선의 언니 보라를 좋아합니다.


: 소심한 성격으로 바둑의 천재이며 덕선을 좋아하고있습니다.


동룡: 춤을 잘추며 신기한 행동을 자주합니다.








3.응답하라 1988 줄거리




응답하라 1988는 여러 에피소드가 모여 한 드라마를 구성하고있습니다. 중요한 부분만 정리하자면


1~3화에서는 등장인물의 특징을 소개하며 자잘한 재미요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4화에서는 덕선의 아버지인 동일이 힘든 상황속에서도 힘든 사람을 도우고, 돈이없어 옆집에 돈을 꾸는 일화에게 꾸중을 듣다가 더 이상 다른 사람을 도울수 없게되는 안타까운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어떤 화에서는 보라가 시위때문에 아버지와 대립하는 모습을, 성균이 무관심한 가족들에게 삐졌지만 사소한 관심에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미란이 자신이 없는동안 잘지내는 가족을 보며 회의감에 빠졋을 때 아들이 일부러 엄마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에피소드 등 재밌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들이 많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