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터이야기

[트위터 사용법] 생초보No.8 - 스마트폰 트위터사용법


[트위터 사용법] 생초보No.8 - 스마트폰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는 2006년도에 서비스를 시작햇는데요.. 처음의 시작에서는 작게 시작햇고.. 별로 알아주지도않고, 쓰지도 않앗습니다.. 그러다가 조금씩 상승세를 띄더니 갑자기 엄청나게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게된때가 바로.. 스마트폰이 나왔을때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스마트폰의 보급이 많았던 1년동안  회원수가 9배나 증가햇고.. 이제 국민의 10명중 한명이 트위터를 하고 있다합니다..

이번글에서는 간편한 스마트폰 트위터 사용법 을 알아볼텐대요.. 잔말 말고 바로 배워보도록하죠..


제대로된 트위터 사용법을 보기전에 추천버튼을 꾹눌러주세요. [ 로그인따윈 필요없습니다. ]











먼저 트위터 어플을 까는게 좋겟죠?.. 마켓에  들어갑니다.. [ 티스토어, 올레 마켓, 오즈스토어, 마켓]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돋보기 그림이 있을텐대.. 꾹 눌러줍니다.




파란색 네모를 클릭한후 트위터 라고 적고, 돋보기를 다시눌러줍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어플이 뜨는데요.. 제가 추천하는거은 맨위의 트위터 어플입니다..


우측의 파란색 네모의 설치를 누르고, 파란색 네모의 " 동의 밎 다운로드 " 를 눌러줍니다. 




메뉴에 들어가셔서 맨 우측 탭에가시면 " 트위터 " 가 깔려잇을겁니다.. 클릭해주세여.


  
우측의 검은색 네모의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창의 뜰텐대 적어주시고 또,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부턴 트위터의 기능을 알려드리겟습니다.. 
홈에서는 내가 팔로우 한사람의 트윗을 보실수잇습니다.  우측 상단의 버튼은 트윗[글] 을 하는 버튼이구요. 


전 사진에서 우측상단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이와 같이 되실텐대요..
그러면 하얀 네모를 클릭하시고 글을적으신후, 사진이나 위치를 첨부하시고 싶으면 밑의 네모상자에서 고르셔서 적고 상단우측의 " 트윗 " 을 누르시면 글이 올라갑니다.


다음으로, 친해지기에서는 하단 좌측의 빈칸을 클릭하시면 멘션, 팔로우 내용, 리트윗된 글 등을 보실수 있구요. 하단 우측의 멘션 을 누르시면 멘션만 보실수잇습니다.



샾 그림의 찾아보기에서는요, 실시간으로 인기있는 트윗이나, 내가 팔로우한사람이 팔로우한 사람 등등. 나의 팔로우 와 관련된 정보도 얻으실수잇습니다.





마지막으로 나 에서는 내가 올린 트윗수, 트윗내용, 팔로우한사람, 팔로워, 쪽지, 리스트등을 확일할수 있고, 하단의 설정에서는 계정추가, 글자 크기 등.. 자잘한것들을 설정하실수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