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MBC파업] 무한도전 결방 MBC파업 원인 - 언론의 자유

[MBC파업] 무한도전 결방, MBC파업 원인,이유

저번주 부터 mbc파업 이야기가나오고... 이번주부터 제대로된 mbc 파업이 시작되었는데요.
처음에 검색어에 " mbc파업, 무한도전 결방 " 등 예능프로의 결방과 파업관련 키워드가 계속올라 오길래, 그냥 무슨 문제 있나보다.. 하고 그냥 지나쳣습니다.. 그리고 할짓이없어 포털사이트 돌아다니다가 우연찮게 mbc파업 내용을 자세히 읽게됬는데요.. 오늘은 이 내용에대해서 글을 쓰겟습니다.

< 검색어에뜬 mbc파업 사진 >
 



<SNS 트위터에서의 mbc파업 반응>
 


< sns트위터에서의 무한도전결방 반응 >
 


위 트위터 반응에서 볼수있듯이 무한도전 결방, mbc파업의 이유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mbc파업 이유를 보기전 추천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더많은 사람이 볼수있습니다.
[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





[ 글을 읽기싫으시다면 맨밑의 간단하게 정리한 만화를 보세요. ]

우리나라의 이야기를하기전 이탈리아의 이야기좀 하겟습니다.

이탈리아에 굉장히 유명한 사업가가있엇습니다. 그는 신문,방송을 거의 장악하고있던사람이였죠.
이사람은 먼저 신문과 방송의 힘으로 이탈리아 국민들이 자신을 성공한 기업가의 이미지로 국민들에게 세뇌시켰고, 이탈리아 국민들으 조금씩 점점 그 사업가가 경제를 살릴 인물이라고 믿게되엇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탈리아의 경제를 좋게만들기는 커녕, 부정부패로 물들이고 성장율을 1% 아래로 떨어뜨렷습니다. 그리고서 공영방송을 장악하고 더욱더 국민들을 세뇌시켯습니다.
그 결과, 이 사업가인 베를루스코니는 경제를 살리지도못하는데 15년째 총리를 해오고있습니다.
언론에서 사실을 말해주지않고, 말해줄수없기 때문에 국민들이 베를루스코니의 실체를 모르기때문입니다. 현제 적지않은 국민들과 지식인들이 그것을 깨달았지만, 그보다 더많은 국민들이 그 사업가가 잘하고있다고 생각 하고있습니다.

위 글에서 볼수있듯이 언론이란 중요하면서도 악용되면 매우 무서운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mbc 파업과 무슨관계냐구요?.. 지금부터 그내용에대해서 알려드리겟습니다.

우리가 아는 대표적인 신문사가 무엇무엇이잇죠?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이있지만 이 3곳이 제일대표적입니다. 또, 대표적인 방송사는 어디어디가 있죠? KBS,SBS,MBV,KBS 가 있겟습니다.

MB[이명박] 정부가 들어올수 있던 이유를 아십니까?.. 다른이유도 많지만 가장 큰역할을 했던것은 위에서 소개한 3개의 신문사입니다.. 지금 기사를 찾아보시면 알수있듯이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매우 우호적으로 글을 써져잇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줄 아십니까?.. 전 부터 3개의 신문사는 이미 한나라당이 쥐고있엇다는것 입니다.

이제 신문사는 정부에 거의 넘어간것과 다름없고, 이제 방송이남아잇죠?..
방통위[방송통신위원회] 라고 아십니까? 우리나라의 방송을 관리, 감독하고 징계를 내리는곳입니다. 그런데 이곳에 현 위원장을 동아일보 정치부장이었던 최시중을 앉힌것입니다..
이때부터 이명박 정부를 건드리는 방송은 방송통신위원회로 부터 징계를 받게되엇습니다.
대표적인 방송이 MBC의 PD수첩의 광우병 논란 이었고, 이명박 정부로 부터 미움을 받던 시사투나잇도 위기에 처햇습니다. 그다음의 타겟은 YTN이 였습니다. 비록 YTN은 공중파는 아니지만, 우리나라 최초의 24시간 뉴스채널로 여론에 상당한 영향을 끼쳣습니다. YTN의 노조, 각종 시민단체에서도 이것을 막으려고 YTN시장 교체를 반대했지만, 주총은 40초만의 날치기 통과로 시장을 교체해버렸습니다. 이렇게하여 YTN의 사장이된사람은 이명박 대통령의 방송특보로 일했던 구본홍씨이며 이명박대통령의 심기를 많이 건드리던 방송프로그램 " 돌발영상 " 도 사라지게됫습니다.
곧이어, KBS도 위기에 처햇습니다. 이명박대통령이 전 노무현대통령때 임명된 공기업의 수장들과 공기관장들에게 압박을 가하여 물러나게햇고, 마지막까지 버티던사람이 KBS 사장 정연주 셧습니다. 하지만 다음에는 검찰을 동원해 어거지 논리로 정연주사장에게 배임죄를 물어 이사회를 소집한뒤 강제로 해임을시켜버렷습니다. 현재 재판부에서는 정연주 사장의 혐의를 입증할 증거가 불충분하다며 검찰에게 추가 자료를 요구하고있지만, 이미 정연주 사장이 해임된 이후엿습니다.
이렇게 KBS사장이 바뀌고 이명박정부에 비판적인 이야기를했던 " 윤도현의 러브레터 " 를 폐지시키고 " 생방송 시사투나잇, 미디어 포커스 " 의 제작진을 대부분교체하는 개편을하게됫습니다.
결국 KBS는 다른세력의 견제를 받지않는 정부의 것 이된것입니다.

이다음 목표가 어딘줄 아십니까?.. 바로 MBC입니다.. 바로 여기에 MBC파업의 이유가 있고, 마지막 희망입니다.

MBC가 그동안 어떻게 제대로된 정보를 이야기해줄수있는지 아십니까?.. MBC를 외압과 간섭으로부터 보호해준곳이 " 방송문화진흥회" 입니다.. 
그러나 이명박 정부가 들어온후부터 방송문화진흥회의 이사장에 김우룡이되고..
방송문화진흥회에서 MBC에 인사권을 행하여 친정권 성향을갖인 사람들을 본부장 자리에 앉히기 시작하여 MBC의 엄기영 사장을 무력화 시켜 본격적 간섭이시작됩니다..
결국 MBC 엄기영 사장은 사퇴하고,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인 김재철을 사장에 세웁니다.
그리하여 몇년전에 일어난 MBC구성원들의 출근 저지 투쟁으로 맞서고 이에 김재철은 진정성을
호소하며, 낙하산으로 들어온 본부장들을 내보냄으로, 사건을 진압되엇습니다.
하지만, 사장자리에 오르자 김재철은 다시 친정권 성향의 인사를 대거 입사시킵니다.
다행히, 방송문화진흥회 김우룡이사장이 인터뷰도중 사건의 진실이나옵니다.
"  김재철은 내가 않혀놓은 좌파 청소부야  "
이렇게, 김재철의 진실이 전부 파헤쳐졋지만, 잠깐 수습이된 동안 전 보도본부장[ 친정권파 ]이엿던 황희만을 부사장자리에 않히고 고소에대한 질문을하면 요리, 조리 피헤가며 동문서답만 하고있습니다.

MBC의 지분 70%는 방송문화진흥회에서 갖고있고, 나머지 30%는 육영재단의 것입니다.
육영재단은 실질적으로 박근혜 의원의 뜻에 따를것이고.. 나머지 70%의 방송문화진흥회것은 
이제 거의 정부의 것이되고있습니다.


< 만화로보는 mbc파업 이유 >





이렇게되어 " 언론의 자유 " 를 위해 mbc 파업이 시작된것입니다. 알고보면 mbc파업은 오래전부터 진행되고 많은일들이 있엇지만 우리들은 모르고있엇습니다..
자신의 좋아하는 예능프로가 결방햇다고 화를 내신다면 그 화낼대상이 mbc의 노조가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내셔야한다는것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