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글리보이의 여행이야기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코스 - 영월 장릉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코스 - 영월 장릉







종과 장릉 이란?

 
  단종

조선 제6대 왕(재위 1452∼1455). 문종의 아들로 어린 나이에 즉위하여 숙부인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상왕이 되었다. 이후 단종복위운동을 하던 성삼문 등이 죽음을 당하자 서인으로 강등되고 결국 죽음을 당하였다. 

  장릉 

 
강원도 영월군 영월면 영흥4리에 있는 조선 제6대왕 단종의 무덤,
 

장릉여행 시작!!




들어가니 아까 맨위에잇던 곳을 지나고.. 이런 큰나무들이보이네요 ㅎㅎ.





제가 사는 인천과는 공기부터 다르더라고요 ㅋㅋ






저기 잇는 발 2쌍은 ㅋㅋ 저희 아빠, 엄마 발입니다... 오른편에잇던 길로 올라가는중..









.. 꽤높네요...








위사진이랑 거의같은대 ㅋㅋ 앞에잇던 나무가사라짐 ㅋㅋ






오늘 이사진을보면.. 같은사진 다른느낌을 느끼게되실겁니다.. 위 아래 사진 ... 같은곳을찍엇는대 ㅋㅋ

빛의 차이로;;  











이곳이 바로!! 장릉(단종의 무덤) 입니다 



아핫.. 옆에서 물이 졸졸졸 흘르던대.. 찍어봣습니다 ㅎ.





마셔도 될거같이 깨끗한 물이네요 ㅎㅎ.








마지막사진은.. 다시돌아온 입구 입니다... 저기왼쪽이 물먹는대 오른쪽위가 화장실 ㅋㅋ 중앙 저기가

아마도 문화재 보는곳이엇것같습니다 .ㅎ 이근처에 곤드레 , 산채비빔밥 팔던대 맛잇더라고요.. 근대 정선

에서 파는거던대. .. 그래도 맛잇어요.. 레프팅도 밥먹으면서 신청 ㅋ
 

이로써 영월 관광지 인 단종의 무덤 장릉 구경을끝냇습니다.. 다음 영월 여행은 선돌입니다.. 다음편으로

ㄱㄱㄱ